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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 자동차 시리즈 3. ] 포드 머스탱 마하-E, 현대 코나 일렉트릭, 쉐보레 볼트 EV

by sunday-0 2023. 3. 11.

전기 자동차에 대해 자료를 수집하며 의문을 품고 알게 된 내용은 동일한 차종이어도 나라별 1회 충천 주행가능 거리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음에 자세히 다뤄야 할 주제일 정도로 디테일한 내용이어서 오늘은 동일차종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가 나라별 상이하다는 것과 한국 <미국 <유럽 순으로 주행거리를 길게 인정해 준다는 것입니다. 내연기관 자동차도 공식적인 연비가 주어지지만 사용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 나라별 충전거리를 참고할 뿐 맹신하진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포드, 머스탱 마하-E

포드 머스탱 마하-E-외부디자인포드 머스탱 마하-E-외부디자인-후면포드 머스탱 마하-E-내부디자인-운전석포드 머스탱 마하-E-내부디자인
포드 머스탱 마하-E 디자인

가격 48,395~60,500달러
주행 338~483km 1회 충전 시
연비 복합 도심, 고속
출력 190~382kW 모터 255~512hp (단순환산치)
용량 75.7~98.8 kWh 배터리

Ford Mustang Mach-E는 Ford Motor Company에서 생산하는 전기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2019년 11월에 처음 소개되었고 2020년 말에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Mach-E는 상징적인 Mustang 이름을 단 최초의 완전 전기 자동차이며, 전통적인 Mustang 머슬카와 몇 가지 디자인 요소를 공유합니다. Mach-E는 Standard Range 및 Extended Range 모델은 물론 후륜 구동 및 전륜 구동 버전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Mach-E는 또한 4초 이내에 0에서 60mph(97km/h)까지 가속할 수 있는 일부 모델과 함께 인상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많은 최신 전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Mach-E에는 적응형 순항 제어 및 자동 긴급 제동과 같은 운전자 지원 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고급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ach-E에는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후 제어 및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많은 기능을 제어하는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Mach-E는 성능, 디자인 및 첨단 기술 기능으로 찬사를 받는 매우 기대되고 좋은 평가를 받는 전기 자동차입니다. 이는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추구하는 Ford에게 중요한 진전을 나타냅니다.

 

 

 

현대 코나 일렉트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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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코나 일렉트릭 디자인

주행 410km 1회 충전 시
연비 복합 도심, 고속
출력 150kW 모터 201hp (단순환산치)
용량 64.8 kWh 배터리

현대 코나 일렉트릭은 현대자동차가 생산하는 완전 전기식 준중형 SUV입니다. 2013년 신모델을 출시하고 아직 가격은 검색창에 오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모델입니다. 2018년 처음 선보였으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현대 코나를 기반으로 합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폐쇄형 그릴과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특수 공기역학적 기능을 갖춘 독특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코나 일렉트릭은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과 롱 레인지 모델의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두 모델 모두 약 6초 만에 0에서 60mph(97km/h)까지 이동할 수 있는 인상적인 가속을 제공합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실내 온도 조절 및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많은 기능을 제어하는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코나 일렉트릭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자동 비상 제동 등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술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코나 일렉트릭은 장거리 주행, 첨단 기능,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호평받는 전기차입니다. 이는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하려는 현대자동차에게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볼트-EV-외부디자인쉐보레-볼트-EV-외부디자인-후면
쉐보레 볼트 EV 외부디자인
쉐보레-볼트-EV-내부디자인-사용-구성안-4인쉐보레-볼트-EV-내부디자인-사용-구성안-3인쉐보레-볼트-EV-내부디자인-사용-구성안-1인
쉐보레 볼트 EV 내부 사용 구성안

가격 4,430만원
주행 414km 1회 충전 시
연비 복합 5.4km/kWh 도심 6, 고속 4.8
출력 150kW 모터 201hp (단순환산치)
용량 66 kWh 배터리

소형 전기차 볼트의 실속함을 보여주는 내부 구성 변형 사진이 너무 귀여워 안담을 수 없었습니다. 구매자의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4인, 3인, 2인 탑승한 사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제너럴 모터스(GM)에서 생산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입니다. 효율성과 범위 측면에서 두 세계 1세대 볼트는 주행 조건과 날씨에 따라 순수 전기로만 35~53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고, 가솔린 엔진으로 전기를 생산해 전기 모터를 구동하면 총 420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2016년 출시된 2세대 볼트는 순수 전기차 주행거리가 53마일로 개선돼 총 420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Volt의 전기 모터는 149마력과 294lb-ft의 토크로 평가되어 인상적인 가속과 부드럽고 조용한 운전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차량은 완전 충전에 약 13시간이 걸리는 표준 120 볼트 콘센트 또는 완전 충전에 약 4.5시간이 걸리는 240 볼트 콘센트를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Volt에는 또한 제동 중에 일반적으로 손실되는 에너지를 포착하여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데 사용하는 회생 제동 시스템을 포함하여 몇 가지 고급 기능이 있습니다. 차량에는 또한 운전자가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을 보존할 수 있는 "Hold" 모드와 언덕이 많은 지형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파워트레인을 조정하는 "Mountain" 모드가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hevrolet Volt는 전기와 가솔린 구동의 적절한 균형을 제공하는 대중적이고 혁신적인 PHEV였습니다. 더 짧은 거리를 이동하지만 자주 충전할 필요 없이 더 긴 여행을 할 수 있는 유연성이 여전히 필요한 통근자에게 적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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